기사 메일전송
안성시, 복합교육문화센터 건립공사 추진지원단 설명회 개최 - 공정별 전문가 의견 수렴을 통한 복합교육문화센터 건립
  • 기사등록 2015-09-24 16:41:13
기사수정



안성시는 9월 24일 복합교육문화센터 건립공사 추진지원단 설명회를 건립 현장에서 개최했다.


설명회는 중앙대학교 김준교 부총장 등 관련 외부 전문가, 안성시 분야별 실무 공무원, 감리단 및 시공사 관계자 등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감리단의 추진경과 설명에 이어 시공사의 기술제안 브리핑, 현장질의 순으로 진행됐다.



현재 공정률 약 6.8%가 진행되고 있는 복합교육문화센터 현장에서는 당초 우려된 지하수위, 홍수위에 대한 질의가 이어졌다.


육용근 비봉건축사사무소 소장은 “부력앵커를 통한 부력방지 시공과 지하 외벽 방수 등의 질의와 철저한 감독을 할 것”을 요구하며 시민을 위한 복합교육문화센터 건립을 당부했다.


권용일 안성시민연대 대표는 각종 계획서 및 도면 열람 요구와 신재생에너지 반영 비율에 대한 질의를 이어 나갔다.


이에 대해 시 관계자와 감리단은 “각 공정별 추진지원단 전문가와 수시 협의를 통한 다양한 의견 수렴과 시공 전과정을 공개하여 수준 높고 신뢰할 수 있는 복합교육문화센터 건립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복합교육문화센터는 총 사업부지 37,292㎡에 지하 1층, 지상 4층(연면적 1만 4,934㎡)으로 신축되며 대공연장 1,000석과 소공연장 300석, 전시실 등이 들어선다. 같은 부지 내 보훈회관은 9개 보훈단체를 위한 사무실, 건강증진실, 시청각실 등의 시설로 지상 4층(연면적 1,448㎡) 규모로 건립되며, 장애인복지관은 주간보호센터와 각종 치료실 등의 지상 3층(연면적 1,556㎡)의 계획으로 오는 2017년 8월까지 공사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98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제224회 안성시의회 제1차 정례회
한경국립대학교
김영기 대표
기아
안정열의장
김진원
안성시장애인체육회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