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27 13:15:04
기사수정


▲ 양성파출소가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지구대·파출소 242개 중에서 올해 1월 우리동네 안심순찰 성과평가에서 최우수 지역관서로 선정됐다.


양성파출소가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지구대·파출소 242개 중에서 올해 1월 우리동네 안심순찰 성과평가에서 최우수 지역관서로 선정됐다.

 

안성경찰서 양성파출소(소장 김성대)는 지난해 12월 시즌4까지 ‘시골경찰’ 이라는 예능프로그램이 국민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인기비결 중의 하나는 사무적이고 권위적인 경찰이미지에서 벗어나 국민들의 눈에 비친 친근하고 다정다감한 경찰의 활약상으로 이처럼 경찰의 변화를 바라는 염원에 부응하기 위해 범인검거라는 경찰본연의 임무도 수행하면서도 국민의 공감과 신뢰를 받기 위한 다양한 공동체 치안활동을 전개해 왔다고 밝혔다.

 

현재 양성파출소에서는 자녀들이 출가하여 외롭게 살고계시는 어르신들이 많은 지역의 특성을 고려하여 1일 2회 마을회관을 방문하여 치안서비스를 제공하는 순찰차 112방문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자식들이 보고 싶은 어르신들에게 아들처럼 문안인사도 드리며 말 동무도 되어 주고, 손자들이 보고싶은 어르신들에게는 애교도 부리며 손을 잡아 드리는 것만으로도 어르신들의 얼굴에는 함지박만한 웃음꽃이 피곤 한다고 전했다.

 

특히 5명의 자식들이 독립하여 혼자 사신 세월이 20여년이나 되시는 할머니께서는 “지금은 아무도 불러주지 않는 내 이름인데 불러주고 기억해 줘서 너무 고맙다.”며 경찰관의 손을 꼭 붙잡고 눈시울을 붉히시는 모습에 경찰관을 떠나 우리의 부모님 모습을 보는 것 같아 마음이 시리도록 아팠다고 설명했다.

 

양성파출소장은 “‘반복에 지치지 않는 자가 원하는 것을 성취한다’는 말처럼 지역주민과 함께 호흡하는 치안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가족 같고 이웃 같은 친근한 파출소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985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