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27 13:10:24
기사수정


▲ 안성시노인복지관(관장 정종국)은 보건복지부 공모사업인 ‘독거노인 친구 만들기 사업’에 선정되어 2019년 3월부터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안성시노인복지관(관장 정종국)은 보건복지부 공모사업인 ‘독거노인 친구 만들기 사업’에 선정되어 2019년 3월부터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독거노인 친구 만들기 사업은 가족, 친구, 이웃, 공공기관 등과의 사회적 관계가 단절되거나 위축된 노인에게 믿고 의지할 수 있는 1명 이상의 절친한 친구를 만들어 주고 독거노인의 우울증 경감과 고독사 및 자살예방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참여 대상자는 안성시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의 독거노인으로, 노인돌봄서비스(노인돌봄기본서비스, 노인돌봄종합서비스), 재가 장기요양서비스(방문요양, 방문간호, 주야간보호, 방문목욕 등), 재가노인지원사업의 재가서비스, 국가보훈처 보훈도우미 서비스를 받지 않는 어르신을 우선으로 한다.

 

참여자는 개별 사례 관리를 통한 긴급 생활 지원, 우울증 치료, 문화 체험 및 나들이, 자조모임 등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노인복지관(031-674-0794~6)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985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맞춤여성합창단 제 10회 정기연주…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제224회 안성시의회 제1차 정례회
한경국립대학교
김영기 대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