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26 13:08:38
기사수정

민선7기 지자체장 우수공약 및 정책평가 ‘안성시 문화교류 협력 활성화 분야 ’우수

민선7기 문화정책 공약 우수공약으로 선정


▲ 안성시(시장 우석제)는 지난 25일 국립중앙박물관에서 개최된 ‘2019 한국문화가치 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사진 오른쪽 김동선 안성시 정책기획담당관)


안성시(시장 우석제)는 지난 25일 국립중앙박물관에서 개최된 ‘2019 한국문화가치 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문화체육광광부 산하기관인 (사)한국문화가치연구협회가 주최한 이번 평가는 새롭게 출범한 민선 7기 전국 자치단체장의 문화정책 분야 공약을 243개 각 지자체로부터 자료를 제출받아 문화정책 공약을 분야별로 평가했다.

 

협회에 따르면“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와 226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시행한 이번 시상에는 2,055건에 달하는 민선 7기 문화정책 공약을 대상으로 문화정책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를 구성해 엄정 심사를 통해 광역 11개소, 기초 19개소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안성시는 민선 7기 문화정책 공약‘국내․외 문화교류 협력 활성화 분야’에서 우수상을 차지했다. 우석제 시장 공약을 살펴보면 사람이 찾아오는 안성시, 체류형 관광모델를 제시하겠다는 비전을 테마로 ▲남사당바우덕이 세계화로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는 우리전통 알리기 ▲고삼호수 개발을 통한 체류형 관광기반 마련 ▲서울~세종고속도로와 연계한 관광벨트 단계적 마련 ▲안성맞춤아트홀 프로그램 다양화 ▲농업 융․복합산업 기반 마련을 통한 농촌체험․휴양 마을 조성 등이다.

 

우석제 시장은 “안성시는 3·1운동 3대 실력항쟁 발원지이자 남사당 바우덕이 전통을 계승하고 이어가는 자랑스런 고장으로 산과 호수가 잘 어우러진 환경 친화적 도시인 만큼 이번 한국문화가치 대상에 걸맞는 문화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 사람이 찾아와 활력이 넘치는 안성을 만드는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985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