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22 16:46:02
기사수정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서 글로벌 명품축제로 선정돼

대한민국 대표 매력적인 글로벌 축제로 발돋음


▲ 안성시 대표축제 2018 안성맞춤남사당바우덕이축제가 22일 백범김구 기념관에서 개최한 제7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서 글로벌 명품축제로 선정됐다.


▲ 안성맞춤남사당바우덕이축제 중 줄타기 사진


안성시 대표축제 2018 안성맞춤남사당바우덕이축제가 22일 백범김구 기념관에서 개최한 제7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서 글로벌 명품축제로 선정됐다.

 

(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에서 주최하고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추진위원회에서 주관하는 본 행사는 2012년부터 전국 각지에서 치러지는 지역축제를 대상으로 축제의 정체성과 발전정도, 지역 문화발전에 기여하는 정도 등 다양한 지표에 의한 평가를 통해 그 중 우수한 축제를 선정하여 상을 수여함으로써,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들에게 우리 문화의 다양성과 우수성을 소개하고 관광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며 국가 이미지 개선에도 크게 기여해 왔다.


우석제 안성시장은 “생각을 바꿔 변화를 추구한다는 시정목표가 지난해 축제에도 반영됨으로써 좋은 평가와 결과를 가져온 것 같다”며“앞으로도 다양한 변화와 다채로운 컨텐츠 도입 등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바우덕이축제를 매력적인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로 성장시킬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바우덕이축제는 지난해 경기도 대표 경기관광축제 선정에 이어 문화체육관광부 전국 최우수 축제에 선정되는 등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으며 이번 글로벌 명품축제 선정으로 이제는 바우덕이축제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인에게 어필하는 매력적인 축제로 발돋음 할 수 있는 가능성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982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제224회 안성시의회 제1차 정례회
한경국립대학교
김영기 대표
기아
안정열의장
김진원
안성시장애인체육회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