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08 13:10:59
기사수정

“우리 앞에 놓인 365일 하루하루가 안성시 미래의 100년 대계를 결정짓는다는 각오로 시민과 함께 새로운 도전과 혁신을 시작할 것입니다”


▲ 우석제 안성시장이 1월 8일(화) 안성맞춤아트홀 대강당에서 ‘2019년 시정설명회’를 갖고 즐거운 변화, 행복한 안성을 만들기 위한 전략 베스트 10에 대해 밝혔다.


우석제 안성시장이 1월 8일(화) 안성맞춤아트홀 대강당에서 ‘2019년 시정설명회’를 갖고 즐거운 변화, 행복한 안성을 만들기 위한 전략 베스트 10에 대해 밝혔다.

 

이날 시정 설명회에는 추운 날씨 속에도 언론인과 시민 등 모두 천 여 명이 참석해, 민선 7기 시정 운영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시정 설명회는 안성소년소녀합창단의 식전 공연에 이어 90분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우석제 시장은 안성시는 앞으로 서울~세종 고속도로를 비롯해, 평택~안성~부발 국가 철도가 개통되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춘 미래의 경기 남부권 거점 도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우 시장은 또 4개 시정목표로 △일자리 넘치는 활력 도시 △균형 발전 행복 도시 △함께 나누는 소통도시 △시민 섬김 친절 도시 등을 제시하고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5대 핵심 공약으로 ▲도시가스 공급 대책 통한 에너지 복지 실현 ▲유천취수장 상수원 규제 조기 해소 ▲대규모 낮은 단가 산업단지 조성 ▲구)의료원 활용 공공복합개발 추진 ▲평택~안성~부발 철도 적기 추진 등을 피력했다.

 

▲ 2019 시정설명회


이어 우 시장은 2019년을 각종 현안 사업과 민선 7기 약속한 사업들을 실천해 나가는 ‘출발점’으로 삼겠다며, 즐거운 변화 베스트 10을 통해 안성시의 변화를 이루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드러냈다.

 

또한 우 시장은 “혼자서 꾸는 꿈은 단지 꿈에 불과하지만, 시민 여러분들과 함께 꿈꾸고 그 꿈을 향해 나아간다면 그 꿈은 현실이 된다.”고 강조했다.

 

즐거운 변화 베스트 10에는 ▲1.전통시장과 소상공인 지원 확대, 지역경제 활성화로 지역상권 견인 ▲2.미래지향적 산업단지 조성과 맞춤형 일자리 제공 ▲3.농업 경쟁력 강화로 더불어 잘 사는 농촌 설계 ▲4.부담 없이 아이 키우기 좋은 보육환경 조성과 안성의 미래 인재들에 대한 아낌없는 투자 ▲5.소외계층 없는 복지 실현, 에너지 취약지역 도시가스 공급 확대 ▲6.문화와 예술이 살아 숨 쉬는 체류형 관광 모델 제시 ▲7.범죄예방 CCTV 확대와 시민안전도시 종합대책추진 ▲8.단계별 축산냄새 및 미세먼지 저감정책과 기후변화 대응 ▲9.출퇴근 편리한 교통과 전국사통팔달의 교통거점 도시 기반 마련 ▲10.백세 시대 건강 시책 추진과 생활체육시설 확충 등이 선정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956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19 안성시청
김학용국회의원
2019 한경대학교
피자헛
안성시새마을회
안성시민장학회
sk백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