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보라 경기도의원 초청 안성 산학협력 활성화 위한 간담회 개최 - 기업 중심의 맞춤형 지원 방안 논의
  • 기사등록 2015-09-19 17:23:41
기사수정


경기도는 16일 한경대학교 스마트 물류기술 연구센터에서 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김보라 도의원(새정치민주연합, 비례대표)을 초청하여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김보라 도의원, 기업 CEO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성 지역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원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인들은 “기업 지원을 위한 경기도의 연구개발 사업이 현지 기업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면서, 기업에게 바로 도움이 되는 사업을 많이 추진해 달라”고 요구하였다.


이에 김보라 도의원은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도 지역발전을 위해 힘써주시는 기업인들에게 감사드린다.” 면서 “도의회에서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 방안을 찾아보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경기도는 중소기업이 지역협력연구센터(GRRC) 사업을 활용하여 강소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수요자 맞춤형 기업 지원시책을 수행하고 있다.


지역협력연구센터(GRRC) 사업은 경기도가 연구개발 인력과 장비가 부족한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도내 대학과 중소기업을 연결, 기술개발 활동을 지원하는 산·학·관 협력모델이다.


경기도는 지난 1997년부터 사업을 시작해 현재까지 18년간 20개 대학 연구센터와 1,532개 기업체 총 596억 원을 지원했다.


이 결과로 540건의 제품 개발과 특허출원 806건, 2,478건의 논문 발표, 1,449명의 인력 양성이 이뤄졌다.


경기도는 올해도 한경대학교 스마트 물류기술 연구센터 등 13개 대학 연구센터와 92개 중소기업에 45억 1천만 원을 지원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92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