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9-18 22:34:11
  • 수정 2015-09-22 18:00:32
기사수정


안성맞춤남사당바우덕이 축제기간인 10월 8일부터 11일까지 안성맞춤랜드에서 “제3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가 함께 열려 전통축제에 녹색의 힐링을 더한다.


경기도와 안성시가 주최하고 경기농림진흥재단이 주관하는 “제3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는 우리가 주변에서 흔히 접하는 아파트 베란다나 자투리 땅, 옥상 등 여유 공간을 활용해 푸른 정원 문화를 도심 속에 정착시키는 것을 목표로, 안성시에서는 도농복합도시인 안성의 특징을 살려 도시 정원 모델을 조성하고 시민과 함께 공원의 공공 디자인을 만들어가는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박람회는 격년제로 열리며, 앞서 2010년 시흥 옥구 공원과 2012년 수원 청소년문화공원에서 각각 열렸고 지난해 안성시에서 열리기로 했던 것이 예산문제로 취소되었다 올해 다시 열리게 되었다.

경기정원문화박람회에는 모델정원 10개소, 실험정원 10개소, 참여정원 4~5개소 등 모두 25개의 정원이 설치될 예정이며 현재 정원 조성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다.



제3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의 주제는 ‘공원에서 정원문화를 만나다’로 정원 작품들은 안성맞춤랜드의 33,058㎡(1만평)의 야생화단지에 전시될 예정이다. 참여 작가들은 지난해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20인이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전시만 하고 끝나는 일회성 박람회를 지양하기 위해, 안성시는 박람회가 끝나도 전시물은 그대로 유지 관리해 경기정원문화박람회의 장을 시민들의 휴식과 교육의 공간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정원문화박람회는 안성맞춤남사당바우덕이축제기간중 안성맞춤랜드에서 열려 축제 관람객들에게 또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925
기자프로필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임웅재 한영
만복식당
포토뉴스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안성시 주요 행사 및 축제 다회용기 사용 확대
  •  기사 이미지 안성시, 제70회 경기도 체육대회 선수단 출정식 가져
  •  기사 이미지 안성시장애인체육회, 제17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선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