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20 11:20:20
기사수정


▲ 안성시 안성2동주민센터에서 시정방침 및 각종 홍보활동을 위해 주민센터 외벽에 설치한 고보조명이 지역주민들에게 눈길을 끌고 있다.


안성시 안성2동주민센터에서 시정방침 및 각종 홍보활동을 위해 주민센터 외벽에 설치한 고보조명이 지역주민들에게 눈길을 끌고 있다.

 

고보조명이란 홍보 문구나 그림이 삽입된 필름을 조명에 붙여 벽이나 바닥에 비추는 시설로 높은 시인성을 통해 야간 홍보 활동에 대한 홍보 효과를 높이고, 보행자에게 심리적 안정감 제공 및 범죄 예방에 효과가 있는 경관조명 시설이다.

 

안성2동 주민센터는 상대적으로 시내 중심지에서 떨어져 있고, 특히 야간에 주민들이 주민센터를 확인하기 쉽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으나, 차량이동 및 보행자가 많은 방향의 주민센터 외벽에 고보조명을 설치하여 시정 방침 및 각종 홍보 문구를 표출함으로써 어두웠던 골목을 밝히고 시민들에게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안성2동 관할 행정구역을 조명을 통해 홍보하여 지역주민들이 관할 주민센터를 더욱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하여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건호 안성2동장은 “안성2동 주민센터는 시내 중심지와 떨어져 있고 비교적 야간 조명 시설이 부족한 위치에 있으나, 조명 설치를 통한 야간 경관 개선으로 인해 주민들에 더욱 친근한 주민센터로 다가가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안성2동 주민센터에서는 앞으로도 조명을 이용하여 각종 캠페인 및 지역 행사 홍보에 적극 활용하고, 신선하고 따뜻한 이미지 제작을 통해 주민들에게 다가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923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