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13 12:20:58
기사수정

치매환자의 조기발견을 위해 안성시치매안심센터 협력의사 위촉

11월9일 첫 진료 개시


▲ 손홍석, 장현순 신경과전문의를 치매안심센터 협력의사로 위촉해 11월9일 첫 진료를 개시했으며, 위촉된 협력의사는 치매진단 및 치매임상평가, 치매예방 활동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안성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의 조기발견 및 예방 관리를 위해 안성성모병원과 ‘치매안심센터 협력의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손홍석, 장현순 신경과전문의를 치매안심센터 협력의사로 위촉해 11월9일 첫 진료를 개시했으며, 위촉된 협력의사는 치매진단 및 치매임상평가, 치매예방 활동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박창양 보건소장은 “치매는 조기발견으로 적절한 약물처리를 할 경우 증상악화를 지연시켜 치매어르신의 독립성을 연장시킬 수 있으며, 가족들이 치매어르신을 돌보며 쓰게 되는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며, “건강한 노후를 위해 조기에 치매검사 받기를 권장하며 협력병원과의 협력을 통해 양질의 치매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해 치매안심센터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치매검사 문의는 치매안심센터(☎031-678-2998~3008) 전화 및 방문상담 후 신청이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918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