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29 11:50:34
기사수정


▲ 안성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우석제 안성시장, 칠장사 지강스님 공동위원장) 민간위원장인 칠장사 지강스님이 지난 27일 수원 라마다 호텔에서 개최된 ‘2018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기지역대회’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유공부문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안성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우석제 안성시장, 칠장사 지강스님 공동위원장) 민간위원장인 칠장사 지강스님이 지난 27일 수원 라마다 호텔에서 개최된 ‘2018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기지역대회’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유공부문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民)과 관(官)이 함께 지역사회의 복지문제를 논의하고 해결하기 위하여 사회복지, 고용, 주거, 의료, 보건, 환경, 안전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실무자로 구성된 민·관협력기구이다.

 

이날 표창을 받은 지강스님은 2007년 대한조계종 칠장사 주지로 부임한 이래 ‘나눔과 소통으로 향기로운 세상을 만들자’는 신념으로 지역사회와 소통하면서 독거노인과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무료급식, 후원금품 지원, 청소년 장학금 전달 등 주변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고 있다.

 

특히, 지강스님은 안성시와 협약하여 5년간 매년 쌀 1,600포(10kg)씩 총 8,000포를 기탁하였고 안성시민장학회에 매년 1,000만원의 장학금을 후원하고 있으며, 관내 북한이탈주민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이불후원 등 다양한 지역민에 대한 나눔사랑을 실천해 오고 있다.

 

또 2016년도부터 안성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을 역임하면서 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며 15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각 200만원씩 3,000만원의 종자돈을 기탁하여 읍면동협체가 복지공동체로서 활성화 될 수 있도록 기틀을 제공하였다.

 

한편, 지강스님은 “지역복지의 주체는 바로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이웃주민들로 지역의 복지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는 데 무엇보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앞으로 공공부문과 협력하여 소외되는 이웃들이 없도록 우리 모두의 노력과 협치가 중요하다” 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862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