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13 16:26:11
기사수정


▲ 안성시 드림스타트에서는 8월 9일, 10일 2회에 걸쳐 “성 바로알기, 건강한 아동성교육”을 실시했다.


안성시 드림스타트에서는 8월 9일, 10일 2회에 걸쳐 “성 바로알기, 건강한 아동성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드림스타트 필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사춘기에 접어드는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이성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형성 및 SNS의 무분별한 성적 정보를 아동 스스로 분별, 선택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자 마련됐다.

 

마음교육상담센터 센터장 박경진 강사의 진행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1. 성의 개념 2. 사춘기 몸과 마음의 변화 이해 3. 생명탄생(토론수업) 4. 미디어 바로알기 - 음란물의 진실과 거짓 5. 성폭력 예방교육의 5가지 주제로 2시간 동안 진행됐다. 특히, 1회차는 여학생을 대상으로 2회차는 남학생을 대상으로 하여 성별에 맞는 맞춤형 성교육이 진행돼 교육 효과를 높일 수 있었다.

 

안성시청 가족여성과 관계자는 “갈수록 유해매체와 스마트폰 등을 통한 음란물 접촉 기회가 높아져 올바른 성 가지치관 확립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어릴 때부터 성교육을 실시하여 건강한 사춘기를 준비하고 자신의 몸을 소중히 하여 스스로를 지키는 어른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관련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참고로, 안성시 드림스타트는 아동의 동등한 출발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취약계층 아동(임산부, 0세~만12세) 및 가족을 대상으로 사례관리를 진행하여 각 가정과 대상자의 욕구와 문제를 파악, 4개 분야(신체·건강, 정서·행동, 인지·언어, 부모·가족)의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852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