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13 16:16:07
기사수정


▲ 안성시 지역자율방재단은 무더위 쉼터의 냉각기(에어컨, 선풍기) 작동 유무뿐만 아니라, 쉼터 이용객을 대상으로 에어컨 관리법에 대한 교육도 진행했다.


안성시 지역자율방재단(단장 신상철)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특보에 따른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매일 안성시 무더위쉼터를 방문하여 안전점검 및 취약계층의 건강체크를 실시하고 있다.

 

안성시는 취약계층이 더위를 피할 수 있도록 마을경로당 등 426개소의 무더위 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곳들을 대상으로 안성시 지역자율방재단에서는 6월부터 지속적으로 안전점검을 펼치고 있다.

 

안성시 지역자율방재단은 무더위 쉼터의 냉각기(에어컨, 선풍기) 작동 유무뿐만 아니라, 쉼터 이용객을 대상으로 에어컨 관리법에 대한 교육도 진행했다.

 

쉼터 내 에어컨 필터에는 먼지가 많이 쌓여 있었으며, 이 먼지들은 호흡기 질환과 피부염 등을 유발할 수 있고 냉방 효과를 떨어뜨릴 수 있음을 무더위 쉼터 이용객에게 인지시켜 주고 에어컨 필터 청소를 직접 실시하면서 쉼터 이용객이 에어컨 청소 방법에 대하여 숙지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무더위 쉼터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혈압·체온 측정 및 더위증상을 바탕으로 간단한 문진과 함께 더위증상에 따른 응급처치방법과 예방법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했다.


신상철 안성시 지역자율방재단장은 “폭염에 대하여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무더위쉼터 점검, 폭염대비 국민행동요령 홍보 등을 시행할 예정이며, 폭염으로 인한 주민 피해가 발생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852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