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7-19 13:33:36
기사수정


▲ 안성시는 무더위쉼터 집중점검을 통해 쉼터를 이용하는 주민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자 지역자율방재단과 함께 찾아가는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주민건강 챙기기에 나섰다.


안성시는 무더위쉼터 집중점검을 통해 쉼터를 이용하는 주민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자 지역자율방재단과 함께 찾아가는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주민건강 챙기기에 나섰다.

 

전국적으로 폭염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장마철이 지나고 긴 폭염이 예상되고 있어 주민들의 건강관리가 중요시 되고 있는 가운데 시는 무더위쉼터 426개소 지정 운영하여 주민들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6월 전수점검 후 7월에는 지역자율방재단과 함께 찾아가는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냉방기기 정상 작동유무와 에어컨필터청소 및 주민 건강 체크를 위해 체온 혈압측정을 실시하는 등 쉼터 운영상황을 점검하였으며, 지역자율방재단, 방문도우미, 재난도우미가 독거노인 거동불편주민을 직접 방문하고 안부전화로 건강을 살피고 폭염대비 행동요령을 홍보하는 등의 폭염 대비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시관계자는 ▲여름철 폭염특보 발령 시 65세 이상 노인, 학생, 농민, 군인, 건설사업장 근로자 등에 대해 휴식을 자주 갖기 ▲가장 무더운 시간대인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는 농사, 체육활동, 야외작업, 각종 행사 등을 자제하고, 시원한 곳에서 휴식 및 충분한 수분 섭취하기 ▲영농 작업장(시설하우스, 축사) 등 폭염 취약 현장은 환기 및 차광시설, 관수시설 등의 가동상태를 수시로 확인하기 ▲어지러운 증상 발생시 서늘한 곳에서 체온을 내리며 119로 즉시 신고하기 등폭염시 주민행동요령을 참고하여 여름철 건강 챙기기를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837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