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6-18 19:34:11
기사수정

2018 웰빙 한우 소비촉진 한마당 16일 안성팜랜드서 성황리에 개최

경기도 및 안성시, 농협 관계자, 지역 주민 등 3천 여명 참여

명품 경기 한우 우수성 체감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 열러 큰 인기


▲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13~15일 안성 도드람 축산물공판장에서 열린 ‘제3회 경기 웰빙 한우 고급육 평가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우수 농가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열렸다.


고품격 명품 경기한우의 소비촉진을 도모하기 위해 열린 ‘2018 웰빙 한우 소비촉진 한마당’이 16일 안성팜랜드에서 3천여 명이 발걸음 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농협경기지역본부가 주관한 이번 ‘웰빙 한우 소비촉진 한마당’에는 서상교 경기도 축산산림국장, 김병준 안성시 산림경제국장, 농협중앙회 경기지역 김현용 부본부장, 지역농축협, 지역주민 등 3,000여명이 참석해 축제를 빛냈다.

 

이날 행사에서는 한우 불고기 시식코너, 한우 특화축산물 현장 경매, 경기축산물 할인 판매, 한우 바로알기 OX퀴즈, 한우 홍보관 등 경기 한우·축산물의 우수성을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이 열띤 반응 속에 진행됐다.

 

▲ 이날 행사 중 한우 바로알기 OX퀴즈가 열리고 있다.

특히 오메가 밸런스 한우, 칡소 등 경기도의 명품 G마크 한우고기를 직접 맛보고 경제적인 가격에 구입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큰 호응을 얻었다.

 

실제로 참관객들이 현장에서 직접 구입한 명품 한우 고기를 즉석에서 구워먹을 수 있도록 한 ‘한우고기 셀프 구이존’의 경우 발 디딜 틈 없이 성황이었다는 후문이다.

 

이 밖에도 남녀노소 누구나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한 민속놀이, 페이스페인팅, 풍선체험, 전통서각체험, 119안전체험 등의 프로그램은 가족단위 참관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13~15일 안성 도드람 축산물공판장에서 열린 ‘제3회 경기 웰빙 한우 고급육 평가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우수 농가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열렸다.

 

이번 대회에는 도내 15개 시군 40개 농가가 참가한 가운데, 이천축협 강민희 농가에서 사육한 한우가 대상을 수상, 경기도 최고의 한우에 선정됐다.

 

서상교 도 축산산림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경기도 명품 한우의 우수성을 소비자들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우리한우에 대한 도민들의 더욱 적극적인 관심과 소비를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810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