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6-04 20:17:56
기사수정


▲ 김흥수 作 어떤알레고리 (1994년 145×112cm)


동아방송예술대학교(총장 최용혁)가 서양화가 김흥수 화백의 작품으로 특별 기획전을 개최한다.

 

5월 24일부터 동아방송예술대학교의 DIMA M.O.A에서 열리는 기획전 《상징과 함축》에는 안성출신 김흥수 화백의 비구상 회화작품 17점이 전시된다. 이 작품들은 김 화백이 지난 해 6월 동아방송예술대학교에 기증한 서양화 39점 중의 일부다.

 

대한민국 미술대전 9회 입선, 한국현대사생회 회장, 대한민국 미술대전 심사위원을 역임하며 국민훈장 녹조 근정훈장을 수상하였으며 현 목우회 이사장인 김 화백은 자신의 작품이 “교육적, 예술적 목적으로 많은 이들에게 전시되기를 희망한다”며 기증의 이유를 밝힌 바 있다.

 

DIMA M.O.A 최원경 관장은 “《상징과 함축》이라는 전시 제목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이번 전시회는 〈알레고리와 상징〉, 〈이데아의 메타포〉라는 두 개의 부제로 꾸며 추상화의 단순한 조형 요소에서 작가가 추구하는 이상향에 대한 은유와 상징을 보여주고자 마련했다”고 말했다. 

 

 

지역 주민들에게 문화예술체험과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3년 개관한 DIMA M.O.A는 그동안 다양한 장르의 기획전으로 지역사회와 소통의 기회를 가져왔다.

 

최 총장은 전시회 도록의 인사말을 통해 “문화에 대한 투자는 단기에 가시적인 성과를 얻기 어렵지만, 장기적인 지역 발전을 위해서는 문화예술을 빼놓을 수 없다”며 지역민과 함께 새로운 예술적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문화예술관련 행사를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한편 2018 경기도 지역문화 플랫폼 육성사업의 지원으로 개최되는 김흥수 화백 특별 기획전은 5월 24일부터 9월 1일까지 계속되며 입장료는 무료다. 관람 문의는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디마아트센터(031-670-6937, 6938)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801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