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5-15 17:37:37
기사수정



정의당 안성시위원회(위원장 이주현 이하 안성정의당)가 ‘2018 남북정상회담 결과 지지’의 제호의 보도자료를 통해 북미정상회담을 환영하며, 개한다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15일 안성정의당은 성명서를 통해 “지난 4월 27일 남북정상의 역사적 만남에 이어서 북미정상의 만남이 6월 12일 싱가포르에서 있을 예정이라며 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발표했다.”며, “드디어 전 세계가 주목하는 가운데 한반도에 분단과 적대의 시기가 종식되고 평화와 교류의 시대가 밝아오고 있다.”며 전쟁종식과 함께 올 평화의 시대를 희망했다.


또한 “남북 정상이 합의한 <판문점 선언>을 통해 상호불가침 재확인, 일체의 적대행위 중단, 완전한 비핵화를 통한 핵 없는 한반도 실현 목표 등 평화와 번영이라는 새 역사의 이정표를 쓸 수 있게 됐다.”며, “그러나 이러한 시대적 변화에도 불구하고 국가보안법, 징병제 유지, 민방위훈련 등의 잔존은 우리 삶의 일상을 지배하고 있어 시급히 낡은 법과 시스템을 정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이주현 정의당 시의원 예비후보이자 안성정의당 지역위원장은 “북한이탈주민들이 남한 사회의 적응을 위해 입소하는 ‘하나원’, 북한에서 내려온 학생들을 교육하는 ‘한겨레고등학교’같은 시설이 있는 안성에서 ‘안보팔이’, ‘전쟁 장사’, ‘빨갱이 장사’로 정치적 이익을 챙겨서는 안 된다.”며, “전쟁세력은 평화세력으로 교체되어 한반도 평화의 시대를 안성시민 여러분들과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정의당 안성시위원회가 발표한 성명서 전문이다.


<성 명 서>

2018 남북정상회담 결과 지지! 북미정상회담 환영, 기대!

한반도 평화의 시대를 정의당과 함께 만들어 갑시다!


지난 4월 27일 남북정상의 역사적 만남에 이어서 북미정상의 만남이 6월 12일 싱가포르에서 있을 예정이라며 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발표했습니다. 드디어 전 세계가 주목하는 가운데 한반도에 분단과 적대의 시기가 종식되고 평화와 교류의 시대가 밝아오고 있습니다. 


지난 남북정상회담을 통해 우리는 새로운 역사로 가는 문이 열렸고 남북 정상이 합의한 <판문점 선언>을 통해 평화와 번영이라는 새 역사의 이정표를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7천만 겨레와 전 세계는 전쟁 종식과 평화체제의 희망을 얻게 되었고 선언문대로 올해 안에 남북미, 남북중미 정상회담을 통해 평화협정이 체결된다면 역사상 가장 긴 전쟁인 한국전쟁이 비로소 끝나게 될 것입니다.


이번 회담은 역대 어느 회담보다 상호불가침 재확인, 일체의 적대행위 중단, 완전한 비핵화를 통한 핵 없는 한반도 실현 목표를 분명히 함에 따라 온 국민 이 평화로운 일상을 누릴 수 있는 가능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이산가족 상봉과 아시안 게임 공동참가, 개성에 쌍방 당국자가 상주하는 ‘남북연락사무소’를 설치하는 합의를 통해 남북교류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고 통일의 싹을 틔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시대적 변화에도 불구하고 정치적으로 해결해야 하는 문제도 남아있습니다. 여전히 국가보안법을 통해 개인의 이념과 사상의 자유를 침해하고 있습니다. 징병제를 유지하며 평화에 대한 소신을 굽히지 않는 병역 거부자는 감옥을 가야하며 아직도 전시나 재난상황을 대비한 민방위훈련도 지속하고 있습니다. 통일의 시대를 앞당기기 위해서 우리 삶의 일상을 지배하고 있는 낡은 법과 시스템을 정비해야 합니다.


안성은 통일의 시대에 아주 중요한 지역 중에 하나입니다. 북한이탈주민들이 남한 사회의 적응을 위해 입소하는 ‘하나원’이라는 적응시설이 있는 곳입니다. 또한 북한에서 내려온 학생들을 교육하는 ‘한겨레고등학교’가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안성에서부터 평화의 시대에 걸맞게 분단과 대결을 토양으로 자신의 정치적 이익을 챙긴 정당은 퇴출시켜야 합니다. 이번 지방선거에서는 민생은 등한시 한 채 ‘안보팔이’, ‘전쟁 장사’, ‘빨갱이 장사’를 한 전쟁세력은 평화세력으로 교체되어야 합니다.


정의당과 저는 안성시민들과 함께 한반도 평화와 번영으로 나아가는 꿈이 반드시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18년 남북정상회담 결과를 온 마음으로 지지하며 북미회담의 좋은 성과를 기대합니다. 한반도 평화의 시대를 안성시민 여러분들과 함께 만들어 가겠습니다.



2018년 5월 14일

정의당 안성시의원 예비후보 이주현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782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