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5-09 11:47:49
기사수정


▲ 안성시보건소(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주민건강동아리 임원들이 주관하여 지난 8일 걷기동아리 초급반 회원 중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어버이날 맞이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행사를 진행했다.


안성시보건소(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주민건강동아리 임원들이 주관하여 지난 8일 걷기동아리 초급반 회원 중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어버이날 맞이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주민건강조직 임원들이 주관하여 카네이션를 준비하였고 직접 걷기동아리 초급반 회원들에게 따뜻한 포옹과 함께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5개 주민건강동아리 중 하나인 걷기동아리는 안성시체육회와 연계·협력하여 “어르신 생활체육 걷기교실”을 운영하여 걷기역량에 따라 걷기초급반, 중급반으로 나눠서 체계적인 걷기운동을 실시하고 있다.


걷기초급반의 경우 걷기역량을 키우기 위하여 매주 화·목요일 주2회 1시간동안 근력운동 및 개별운동지도를 하며, 걷기 중급반의 경우 매주 화·목요일 주2회 간단한 스트레칭 운동 2시간 걷기코스를 선정하여 파워워킹 또는 노르딕 스틱을 활용한 자발적 걷기활동을 하고 있다.


걷기동아리 회원 중 김 모씨는 “운동만 하는 것이 아니라 함께 소통하며 친목을 나누고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카네이션 선물을 받으니 마음까지 따뜻해진다.”고 말했다.


또한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걷기는 어르신들의 신체 건강의 기초이므로 다리 건강을 위한 근력 운동은 물론, 정신적 건강증진을 위해서도 산림치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용하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연중 걷기동아리 회원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678-6802, 6804)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776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공도독서실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산책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