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5-02 13:00:57
기사수정


▲ 안성시보건소(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주민건강동아리 회원들이 주관하여 오늘 5월 1일 (화) 오전 11:00 동아리 회원의 집 앞마당에서 작은 음악회가 열렸다.


안성시보건소(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주민건강동아리 회원들이 주관하여 오늘 5월 1일 (화) 오전 11:00 동아리 회원의 집 앞마당에서 작은 음악회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주민건강동아리가 친목을 다지고 소통하며 화합하는 시간을 갖고자 회원들의 주도하에 장소를 마련하였고 자발적인 음식 찬조로 회원들 간의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으며, 주민의 음악재능기부로 작은 음악회가 열리게 됐다.


주민건강동아리 활동을 통해 운동프로그램만 하는 것이 아니라 소통하며 함께 친목을 나누는 시간이 있어 회원 이 모씨는 “우울증으로 고생하다가 이렇게 나와서 함께하니 건강이 좋아졌다.”며 주민건강동아리 활동에 적극 임하고 있다.


주민건강동아리는 주민 스스로 자신의 건강과 지역의 건강문제를 인식하여 관리하도록 2016년부터 2개 동아리로 시작하여 2018년 3월에 서부지역건강협의체를 구성하고 주민들로만 조직된 1개 주민건강조직과 5개 건강동아리(국선도, 단전호흡, 에어로빅, 건강걷기, 치매예방)에서 200여명이 활발하게 건강생활실천을 위하여 활동하고 있다.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담당자는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는 주민이 주도적으로 건강한 생활을 실천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등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하며, 지역자원과 연계·협력하여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으로 안성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678-6802, 6804)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772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