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4-27 16:53:02
기사수정


▲ 안성시보건소(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4월 26일 (목) 오전 11:00 공도 걷기 동아리 회원 25명이 참여하여 “아름다운 우리 마을 만들기” 위한 마을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하여 쓰레기 700kg 수거했다.


안성시보건소(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4월 26일 (목) 오전 11:00 공도 걷기 동아리 회원 25명이 참여하여 “아름다운 우리 마을 만들기” 위한 마을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하여 쓰레기 700kg 수거했다.


걷기동아리는 5개 주민건강동아리 중 하나이며, 매월 실시하는 월례회의에서 깨끗한 우리 마을 만들기를 하자는 논의가 나왔고 이에, 걷기동아리 회원들이 주최가 되어 공도읍행정복지센터와 연계하여 마을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게 됐다.


깨끗한 우리 마을 만들기는 매월 넷째주 목요일에 걷기동아리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사람들이 많이 붐비는 장소인 공도읍 상가일대 인도 주변, 내가 걷고 있는 둘레길 등에 쓰레기 줍기를 실시하고 ‘건강도시 안성’을 만들기 위한 건강걷기실천, 금연, 미세먼지예방 마스크착용 홍보 등 시민들의 건강생활실천을 당부하는 캠페인도 병행했다.


또한, 공도걷기동아리는 “함께 건강하자”라는 슬로건을 주위분들에게 전파하는 등 지속적으로 홍보한 결과 현재 80명의 회원들이 생활 속 걷기 실천을 하고자 자발적 걷기활동 및 걷기대회, 지역행사 참여 등 다양한 주도적 건강 활동을 하고 있다.


걷기동아리 김 모회원은 “혼자 걷는 활동보다 동아리를 통해 소통하며 함께 걷다보면 마음 또한 건강해지며, 내가 사는 마을 내가 직접 깨끗하게 만들기 위해 마을환경정화 활동을 하니 보람도 느껴진다며 앞으로도, 우리 마을을 보다 건강하게 만들기 위해 주도적 건강 활동에 적극 동참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연중 걷기동아리 회원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678-6802, 6804)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769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공도독서실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산책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