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3-29 11:57:41
기사수정


▲ 안성시청 전경


안성시(시장 황은성)는 ‘2018년도 안성시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 중에 있다.


대표적인 중소기업 지원사업은 중소기업 육성기금을 기반으로 육성자금 지원사업(이차보전), 생산직 근로자 생활안정자금지원, 생산직 근로자 장학금 지원등의 제도이다.


중소기업 육성기금 지원사업은 협약 은행에서 2억원까지 대출 시 일반중소기업은 1.5%, 우대기업은 1.75%까지 안성시에서 이자지원을 한다. 1년거치 2년 균분상환 조건으로 가장 많은 기업들이 선호하는 사업이다.


생산직 근로자 장학금은 중소기업에서 3년이상 근무한 생산직근로자의 자녀가 대학생일 경우 100만원, 고등학생 50만원, 중학생 30만원을 지원하는 제도로 안성시에 3년이상 계속 거주 중일 경우 해당된다. 

   

산업재산권 출원등록 사업도 진행 중인데 특허 100만원, 실용신안 50만원 한도(자부담 50%)까지 안성시에서 직접 지원하며 공장등록한 중소기업에 해당된다.


또한 중소기업 특례보증 추천지원 사업은 기존 제조업, 도매업 업종만 추천 가능하던 것을 2018년도부터 업종제한을 폐지함으로써 안성시에 등록한 모든 사업체를 특례보증 추천이 가능토록 하였다. 하지만 경기도중소기업육성자금지원기준에 따라 사행성 관련 업종, 주류판매 및 유흥업, 오락관련 업종등은 제한이 있다.


안성시의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사업은 안성시 홈페이지에 공고중이며, 자금소진시까지 운영됨으로 해당기업들의 발빠른 접수가 필요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744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