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3-23 18:12:29
기사수정


▲ 명장 이종춘


안성시(시장 황은성)는 지난 22일 안성시 제6호 안성맞춤명장으로 안성시 보개면 일원에서 다다목공방을 운영하고 있는 이종춘(64)님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안성맞춤명장은 공예분야의 전통기술을 계승 발전시켜 공예인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전문분야에 정진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매년 선정하고 있다.

 

이번에 명장으로 선정된 이종춘씨는 1978년 목공예에 입문하여 목가구 제작을 전공하여 목가구제작 기술의 계승 발전에 힘써 왔으며 신소재 개발, 다양한 제작기법을 연구하였고 안성공예가회 제3대 회장을 역임하였고 현재는 ()안성공예가회 소속회원으로서 보개면에 소재한 다다 목공방에서 왕성한 작품 활동을 하고있다.

 

또한 다년간 공예대전에 참석하여 금상을 비롯하여 16차례 수상하였으며 현재 각종 초대전과 전시회에 참여하고 있다.

 

이종춘 명장의 대표작으로는 다용도함 쟁반시리즈, 괴목과반 의걸의장, 연리지 장식장등으로 원목의 색깔과 무늬를 살려 목재의 자연미 그대로를 반영하는 특징이 있다.

 

안성맞춤명장 제6호인 이종춘 명장의 시상은 오는 330일 제21회 안성시민의 날 행사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74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