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학용 국방위원장 “군사 기밀사항 북한에 알려주는 우 범해” 규탄 - 26일 오후 3시 ‘살인전범 김영철 방한 文정권 규탄대회’ 개최
  • 기사등록 2018-02-25 16:13:12
기사수정


▲ 김학용 국회 국방위원장


김학용 국방위원장이 김영철 일행이 우리정부가 군의 군사 작전도로를 열어 준 데 대해 우리 군의 기밀사항을 주적인 북한에 알려주는 우를 범했다며 강력 규탄했다. 


25일 김 위원장은 성명서를 내고 "김영철 일행 8명이 금일 오전 군사관리구역을 넘어 09시47분경 남북출입사무소(CIQ)에 도착해 천해성 통일부 차관과 15분 환담을 나누고, 10시20분경 우리 군의 군사작전도로인 ‘전진교’를 통해 넘어왔다"고 밝히며, "통일대교를 뒤로하고 밤손님이 담을 넘듯 뒷길로 들어온 셈인데, 그만큼 떳떳하지 못한 방문임을 스스로 자인한 꼴"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김 위원장은 "더군다나 대한민국 제1야당인 자유한국당의 70여명의 국회의원들과 수백명의 애국시민들이 통일대교 앞에 집결해 김영철 일행의 방남을 규탄하며 시위하는 현장을 피하려던 현 정부는 어처구니없게도 우리 군의 기밀사항인 군 작전도로를 주적인 북한에 알려주는 우를 범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꽃같은 46명의 천안함 폭침을 배후한 주범의 방문에 단 한마디의 사과도 요구하지 못하던 국방부와 통일부는 국민이 느낄 굴욕은 안중에도 없이 대한민국의 기존 질서를 무너뜨리면서까지 대북 저자세에 올인하는 모습에 국민들은 과연 이 정부의 정체성이 무엇인지 의심하기 시작했다"고 주장했다. 


김 위원장은 "저는 대한민국 국회의 국방위원장으로서 김영철 일행에게 우리 군의 작전구역을 공개한 국방부의 결정에 대해 국방위 전체회의를 소집해 그 진상을 밝히고 책임소재를 분명히 따져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에 자유한국당은 26일 오후 3시 서울 청계광장에서 ‘김영철은 대한민국을 공격한 주범! 자유대한민국을 지킵시다.’라는 슬로건으로 ‘살인전범 김영철 방한 文정권 규탄대회’를 개최한다. 

 

다음은 김학용 국회 국방위원장의 성명서 전문이다.


〈김영철 일행에게 군사 작전도로를 연 국방부를 규탄한다!〉



천안함 폭침의 배후 김영철 일행 8명이 통일부 천해성 차관의 영접을 받으며 우리 군의 작전도로를 통해 넘어왔다고 합니다.


북한 김영철 일행은 금일 오전 군사관리구역을 넘어 09시47분경 남북출입사무소(CIQ)에 도착해 천해성 통일부 차관과 15분 환담을 나누고, 10시20분경 우리 군의 군사작전도로인‘전진교’를 통해 넘어왔습니다.


통일대교를 뒤로하고 밤손님이 담을 넘듯 뒷길로 들어온 셈인데, 그만큼 떳떳하지 못한 방문임을 스스로 자인한 꼴입니다.


더군다나 대한민국 제1야당인 자유한국당의 70여명의 국회의원들과 수백명의 애국시민들이 통일대교 앞에 집결해 김영철 일행의 방남을 규탄하며 시위하는 현장을 피하려던 현 정부의 결정은 어처구니없게도 우리 군의 기밀사항인 군 작전도로를 주적인 북한에 알려주는 우를 범했습니다.


꽃같은 46명의 천안함 폭침을 배후한 주범의 방문에 단 한마디의 사과도 요구하지 못하던 국방부와 통일부는 국민이 느낄 굴욕은 안중에도 없이 대한민국의 기존 질서를 무너뜨리면서까지 대북 저자세에 올인하는 모습에 국민들은 과연 이 정부의 정체성이 무엇인지 의심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대한민국 국회의 국방위원장으로서 김영철 일행에게 우리 군의 작전구역을 공개한 국방부의 결정에 대해 국방위 전체회의를 소집해 그 진상을 밝히고 책임소재를 분명히 따져 나갈 것입니다.



2018년 2월 25일

국회 국방위원장 김학용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718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