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2-22 19:05:49
기사수정


▲ 왼쪽 위 아래 시립인지 어린이집, 오른쪽 양지 어린이집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심숙희)는 작년 4월과 5월에 걸쳐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어린이들게 방문교육을 통해 쉽고 친근하게 사회복지의 기초적인 이해와 복지의식 함양을 위해 “찾아가는 초등사회복지 교육”을 진행했다.


이에, 초등사회복지교육을 통해 성장한, 시립인지어린이집(원장 원은재)과 양지어린이집(원장 이훈정)어린이들은 지난 19일(월), 21일(수) 안성시사회복지협의를 통해 우리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해 달라며 사랑의 돼지저금통을 전달했다.


이날 어린이집 관계자는 “유아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진행되었던 초등사회복지교육을 통해 교사들도 사회복지에 대한 인식이 많이 개선되었다.”며, “우리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어떻게 도울 수 있는지를 고민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사랑의 돼지저금통에 한푼 두푼 작은 정성을 넣어 전달하게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큰 도움은 아니지만, 우리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과 정성이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이에 심숙희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과 관심을 가져주신 원장님과 아이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나눔은 베품의 기쁨을 몸소 느낄 수 있는 기부활동이라며, 누군가에게 나눈다는 것은 정말 가치 있는일”이라며, ”정성껏 모아주신 사랑의 돼지저금통은 지역의 어려운 가정에 잘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는 2018년도 초등사회복지교육에 관련 문의 및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 사무국(675-7676)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716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김영기 대표
기아
안정열의장
김진원
안성시장애인체육회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공도독서실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산책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