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8-25 16:31:04
기사수정




안성시는 27일 오전 10시부터 보건소1층 결핵관리실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한국 한센복지협회 경기․인천지부와 함께 한센병과 피부질환에 대한 무료 이동진료를 실시한다.


분기마다 1회 실시하는 무료진료는 한센복지협회에서 피부과 전문의가 보건소를 출장 방문해 진료와 투약을 실시하며 무좀, 습진, 가려움증, 잘 낫지 않는 상처 등 피부과 질환에 대해 진료와 함께 약을 처방해 준다.


이번 무료이동진료는 한센병 환자를 조기에 발견하여 감염과 장애를 예방하고 기타 피부 질환에 대한 진료와 처방도 실시한다. 지난해에는 400여 명이 진료를 받은바 있다.


한센병은 만성감염성 질환으로 피부, 말초신경계 등 상기도 점막을 침범하여 조직을 변형시키며 조기에 적절한 치료가 이뤄지지 않을 경우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도 장애를 남길 수 있는 병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피부질환으로 장기간 치료가 안 되는 경우나 피부에 반점, 피부감각 둔화, 근육쇠약, 시력장애, 심한 신경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보건소 이동진료 시 또는 피부과 전문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아 볼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67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