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12-15 18:56:13
기사수정


▲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원장 김용숙)은 지난 2017년 12월 13일(수), 지역 고등학생을 위한 진로탐색 직업의식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원장 김용숙)은 지난 2017년 12월 13일(수), 지역 고등학생을 위한 진로탐색 직업의식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안성병원 회의실에서 진행된 진로탐색 직업의식 향상 교육에는 경기창조고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하였으며, 김용숙 병원장의 인사말로 교육을 시작하여 병원 직업군에 대한 진로특강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이날, 경기창조고등학교 대상으로 한 진로탐색 직업의식에 대한 프로그램을 통해 병원 직종별 관심 직업군을 확인 후, 직군별 진로 멘토링을 연계하여 상담 받도록 했다.


참여 학생들의 진로방향에 대한 관심에 초점을 맞추어 설명하는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감염 예방을 위한 손 위생 보건교육과 직접 핸드플레이트를 체험함으로서 손 위생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는 교육으로 진행됐다.


이번 진로탐색 직업의식 향상 교육행사에 참가한 경기창조고등학교 학생들의 설문 결과 멘토링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높았으며, 병원 종사분야에 대한 진로와 직업의식이 더욱 고취되었음을 알 수 있었다.


김용숙 병원장은 “이번 진로탐색 직업의식 향상 교육을 계기로, 의료직종에 대한 관심과 꿈을 가진 청소년들을 위한 자리를 지속적으로 만들고, 앞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공공의료를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신축건물은 부지 22,480㎡, 건물면적 29,652.89㎡, 지하1층, 지상6층 규모로 2018년 03월에 신축 이전하여 지역 주민의 공공의료에 더욱 이바지 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667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공도독서실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산책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