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8-24 12:35:43
기사수정



안성시(시장 황은성)는 제12기 안성평생학습대학 6회차 강연으로 오는 8월 26일오후 2시 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음성품바축제에서 대상을 수상한 ‘양재기와 찌질이’를 초청해 품바공연을 펼친다.


이날 공연에서 양재기는 공연에 앞서 “원래 각설이란 깨우칠각(覺) 말씀설(說) 옮길이(移)의 의미로 각설이가 떠드는 말속에는 철학과 깨달음이 있어 그 말들을 세상 사람들에게 옮겼던 자가 각설이“라며 각설이의 어원을 전했다.



또 찌질이는 우수꽝스러운 복장으로 만담과 현란한 기술로 장구를 치고 시민들의 폭소와 탄식을 자아내며 품바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양재기와 찌질이는 품바경력 25년, 음성품바축제대회 대상(품바왕), 무안 일로품바 명인 대상 등 각종 품바경연 대회에서 입상을 했으며, 또한 보령 머드축제 홍보대사, 사랑실은 각설이 공연단장으로도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연이 한여름의 무더위를 식혀주고 시민들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성평생학습대학 강좌는 희망을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무료로 수강 가능하며, 수강생에게는 다음 회차 강의안내문 발송 및 휴대폰 문자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음 7회차 강의는 스타강사 김미경씨를 초청해 “꿈이 있는 사람은 늙지 않는다 ”라는 주제로 강연 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66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공도독서실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산책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