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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17-12-01 20:4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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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성축산협동조합 ‘안성한우’가 (사)소비자시민모임이 주체한 ‘2018년도 우수 축산물브랜드’에 선정됐다.


안성축산협동조합 ‘안성한우’가 (사)소비자시민모임이 주체한 ‘2018년도 우수 축산물브랜드’에 선정됐다.


지난 30일 (사)소비자시민모임은  한국언론진흥재단 20층 국제회의장에서 2018년도 ‘제14회 우수 축산물브랜드 인증 발표회’를 개최, 안성한우를 우수 축산물브랜드로 선정했다.


(사)소비자시민모임은 2004년부터 소비자가 품질과 위생, 안전성이 우수한 축산물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국내산 축산물브랜드의 품질 및 위생, 브랜드 관리 등을 평가해 매해 우수 축산물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우석제 안성축협 조합장은 “안성한우 우수 축산물브랜드 선정은 조합원들의 열정과 노력의 결과”라며, “전국 소비자단체가 인정한 브랜드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안성축협은 경영혁신 뿐만 아니라 모든 경제사업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여조합원의 실익증대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사)소비자시민모임은 총 45개(한우 28개, 돼지 16개, 계란 1개) 브랜드를 2018년 인증 브랜드로 선정했으며, 특히, 올해는 축산물브랜드 전문성을 확보하고 안정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공급할 수 있게 유도하기 위해 인증심사 기준을 개선했다.


브랜드의 기본인 혈통, 사료, 사양관리 통일을 기본으로 브랜드 홍보 강화 및 농장단계 위생안전성 확보 방안을 세분화했고, 브랜드 축산물의 가격 절감을 위한 노력사항, 소비자 구매 편의성을 고려한 소매 판매 기준을 신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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