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11-28 12:23:40
기사수정


▲ 안성시 드림스타트에서는 지난 11월 22일부터 2박 3일간 ‘우리들의 고(高)고(古)고(Go) 성장캠프’라는 주제로 졸업여행을 진행했다.


안성시 드림스타트에서는 지난 11월 22일부터 24일까지 2박 3일간 ‘우리들의 고(高)고(古)고(Go) 성장캠프’라는 주제로 졸업여행을 진행했다.


이번 여행은 초등학교를 졸업하는 6학년을 대상으로 중학교 진학(高)과 옛 것을 탐방(古)하고 여행을 떠난다(Go)는 의미를 담아 마련됐다.


1일차에는 군산에서 채만식문학관, 경암동 철길마을 탐방, 근현대 스탬프 투어 등을 진행하였고 2일차에는 전주에서 비빔밥 체험, 예절·다도 교육, 경기전 및 전동성당 관람, 전주 한옥마을 투어 및 한복 드레스 체험, 뮤지컬 ‘떴다, 심청’ 관람을, 마지막 날에는 한지 공예 체험과 한옥레일바이크 체험 등을 진행하여 보고 맛보고 체험하는 오감 만족 역사 여행이 되었다. 

 

여행 참가자들은 “스탬프 투어, 예절교육, 한옥레일바이크 등 다양하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재밌는 여행이었다.”며 다음에도 또 참여하고 싶다는 말로 만족감을 드러냈다.


안성시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이번 여행이 참가자들에게 좋은 추억이 되길 기대하며 역사의식 함양을 통해 중학생이 돼서도 예절을 지키고 올바른 청소년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드림스타트 및 초등학교 졸업 대상자들의 희망찬 미래를 기원했다. 

 

한편, 안성시 드림스타트는 아동의 동등한 출발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대상 아동(임신부 및 0세~만12세)과 가족의 욕구를 파악하여 4개 분야(신체, 정서, 인지, 부모)의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주기적 모니터링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지원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653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