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11-27 13:18:53
기사수정


▲ 이번 행사는 다비치안경 안성점 직원들이, 경제적 어려움으로 시력교정이 곤란한 저소득가구 성인들에게 첨단장비를 활용한 검안을 해 주고 있다.


안성시는 지난 26일 다비치안경 안성점(대표 홍은기)과 함께 안성1동 주민센터 대회의실에서 저소득 성인 58명에게 무료로 안경을 지원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눈 건강 시력시킴이 봉사단”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는 다비치안경 안성점 직원들이, 경제적 어려움으로 시력교정이 곤란한 저소득가구 성인들에게 첨단장비를 활용한 검안을 실시했고,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의 안경테를 직접 골라 지원 받을 수 있었다.


이날 시력 검안을 마친 대상자들의 안경은 일주일정도 제작 기간을 거쳐 완료 되면 매장에 방문하여 찾을 수 있으며, 거동이 불편한 대상자들은 추천기관 담당자들이 직접 가정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김모씨(45세)는 “너무 오래 전에 맞춘 것이라 안경을 써도 잘 안보였는데, 내 눈에 맞는 안경을 이렇게 지원해 주시니 정말 감사하다.” 며 웃음을 감추지 못했다.


복지정책과 채정숙 과장은 “매년 어려운 이웃들에게 밝은 눈을 찾아주며, 지속적으로 나눔에 동참하는 다비치 안경점과 직원들께 감사하다.” 고 전했다.


한편 다비치안경 안성점은 2012년 안성시 희망 나눔 업체로 참여하여 현재까지 6년 동안 매월 10명의 저소득층 아동과 노인들에게 안경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총 502명의 소외 이웃들이 시력교정을 받았다.


검안 및 안경지원이 필요한 저소득 아동․노인들은 해당 읍면동사무소 및 안성시 복지정책과(678-5437)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651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