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성시 제14기 시민생태학교” 수료식 개최 - 안성시의 자연을 체험하고, 생태보전의식 함양할 수 있는 기회
  • 기사등록 2017-11-10 20:21:26
기사수정


▲ “2017년 시민생태학교”수료식이 11월 7일 10시에 안성1동 주민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교육생, 공무원, 민간단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안성시에서 지원하고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자연생태분과 사업으로 추진한 “2017년 시민생태학교”수료식이 지난 7일 안성1동 주민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교육생, 공무원, 민간단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안성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알리기 위해 올해로 14년째 지속하고 있는 안성의 대표적인 생태교육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33명의 교육생중 20명이 수료했다.


지난 3월 첫 교육을 시작하여 8개월간 유왕골, 서운산, 죽주산성 등 안성의 아름다운 생태관광지를 찾아가고, 화성의 우리꽃 식물원, 경기도 광주의 화담숲 등 타 지역의 우수사례지를 견학하며 총 17회의 교육을 진행했다.

수료식에서는 미니 가을 음악회, 인사말씀, 수료증 수여 및 우수교육생 시상, 함께 즐기는 퀴즈프로그램 등이 진행되었다. 특히 교육생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된 미니가을 음악회는 수료식의 분위기를 한껏 무르익게 해주었다.


지영수 환경과장은 “ 짧지 않은 시간동안 교육에 성실히 참여해준 수료생 여러분들께 축하 드리며, 시민생태학교를 통해 우리 자연환경을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셨기를 바라며, 앞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전달하는 생태안내자로 거듭나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제15기 시민생태학교는 내년 3월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640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공도독서실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산책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