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9-29 21:15:00
기사수정


▲ 안성소방서는 ‘2017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행사장에서 소방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안성소방서(서장 박승주)는 28일부터 축제기간 동안 안성맞춤랜드에서 열리는 ‘2017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행사장에서 소방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119소방안전체험장은 시민들에게 화재예방과 생활안전의식 배양으로 안전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인식하고, 스스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소방안전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다.


체험프로그램은 △소방안전 이동체험차량 △심폐소생술 체험 △소방아이콘판박이 △소방차 및 소방관 종이접기 △포토존 등이며, 주택용 기초소방시설 의무설치를 위한 홍보도 병행할 예정이다.


박승주 서장은 “바우덕이축제 행사에 참여하는 시민들에게 가족과 함께 즐겁게 안전을 배우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행복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관람객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소방서는 축제기간동안 1일 59명(소방공무원 19명, 의용소방대원 40명) 총 295명과 소방 펌프차 등 8대의 출동대가 소방안전체험과 재난상황 발생을 대비해 운영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615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