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8-18 21:19:53
기사수정




경기도와 경기과학기술진흥원은 다음 달 14일과 15일 양일간 판교 경기창조경제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경기 IICC 기술 파트너링 포럼 2015’를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기술 공급자(대학, 연구소)와 수요자(기업) 간 만남을 통해 기술거래(기술구매, 판매)·공동 협력 연구(국가 R&D 공동 참여)·연구개발 위탁(제휴협력) 등의 협력 활동을 창출, 중소기업의 성장 동력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전국 22개 대학과 7개의 출연연구소, 7개 벤처기업에서 출품한 150여 개의 유망 기술들을 경기도 중소기업들 대상으로 발표하는 기술설명회, 관심 기술에 대해 상담하는 ‘파트너링 미팅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6개의 산업 기술 분야(정보통신, 기계소재, 의료바이오, 에너지자원, 화학, 전기전자)와 함께 ‘로봇 융합 기술설명회’를 특별트랙(Track)으로 지정, 로봇산업과 타산업과의 융합 가능성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를 갖는다. 

14일 오전 포럼 개회식에는 ‘기술사업화의 중요성과 기술혁신을 위한 기술 융합 사례’를 주제로 ▲KAIST 박성기 단장 ‘로봇융합’ ▲숭실대 김주용 교수 ‘소재융합’ 기조강연이 진행된다.

포럼 참가 신청은 경기과학기술진흥원 홈페이지(www.gstep.re.kr)에서 가능하며 행사 관련 문의는 산학협력팀(031-888-9943)으로 하면 된다. 

곽재원 경기과기원장은 “기업의 혁신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기업이 대학과 연구소와 손잡고 협력하는 일은 필수적이다. 진흥원은 앞으로도 기업 기술개발의 원천을 다양화하고 대학 유망 기술의 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해 산학연 협력 기회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기술 파트너링 포럼에 경기도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도 과학기술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중소기업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해 산업별 이슈 및 트렌드가 반영된 전문 워크숍과 기술적으로 융합 가능한 산업별 워크숍을 10월 중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61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