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9-11 22:07:23
기사수정


최고의 스피치는 말을 잘하는 것이 아니라 주위의 사람과 환경, 여건에 따라 조화롭게 어울려지는 잘 말하는 것이라 믿고 있습니다.


진정한 행복의 근원은 잘 말하는 진정한 스피치의 능력입니다. 배려와 칭찬이 화음과 조화롭게 엮여지고, 스피치 기술의 기법이 멋있는 한복의 춤사위처럼 퍼져나갈 때 우리는 행복을 느낄 수 있습니다.   


부모님은 자녀에게서 행복을 느낍니다. 그 중 부모를 자랑스러워할 때 부모는 기쁨이 충만해집니다. 현재 고3으로 입시를 준비하는 안산 동산고를 다니는 딸 소현이가 1학년 5월에 숙제로 아버지가 사랑스러운 이유를 기록하여 아버지가 사랑스러운 이유를 보여 준 적이 있습니다.


어리석은 부모는 자녀를 자랑거리로 삼지만 현명한 부모는 자녀에게 자랑스러운 부모가 된다고 하는데 어쨌든 자녀로부터 부모가 자랑스러운 이유를 목록으로 선물 받았으니 그 기쁨은 무한정 클 수밖에 없습니다. 저도 행복한 아버지로 공개적으로 이 행복을 나눠보겠습니다.


1. 전화하면 ‘우리 딸 아빠 보고 싶어서 전화했지?’ 라면서 웃으면서 기뻐하면서 받으신다.

2. 내 생일 때 낳아주셔서 감사하다고 드린 고추장 같은 후리스를 열심히 입고 다니신다.

3. 항상 내가 피하는데도 안아 주시고 뽀뽀해주시고 머리를 쓰다듬어주신다.

4. 강의 하실 때도 책을 쓰셔도 우리 가족 이야기를 사랑을 담아 전하신다.

5. 책사는 돈은 한도 안 아깝지 않게 여기시고 책을 소중히 여기고 열심히 읽으신다.


6. 노래할 때, 찬송 부를 때 반주 좀 들으라고 잔소리해도 ‘핫핫핫’ 웃으시면서 열심히 부르신다.

7. 맛있는 거 먹으러 갈 때, 재밌는 거 하러갈 때 항상 우리 가족을 데리고 가신다.

8. 눈을 빛내고 청중들과 천천히 눈 마주치며 강의하시는 모습이 매우 매우 멋있다.

9. 운동을 못하고 싫어해도 같이 배드민턴 치러 가자면 기꺼이 같이 가서 즐겁게 쳐주신다.

10. 우리 밥 챙겨주실 때 모든 식재료를 다 넣고 잡탕을 끓여주시지만 맛있다.


11. 나중에 내가 결혼해서 딸 낳으면 나한테 못해주셨던 공주 드레스 입히고 예쁜 구두 신기는 것 다 해주고 예쁘게 키울 거라 항상 다짐하신다.

12. 고지식해서 나쁜 말, 폭력, 양심에 어긋나는 행동을 하실 줄 모른다.

13. 다른 사람들의 꿈을 찾아주고 자존감을 높여주는 명강사시다.

14. 멋있다, 잘 생겼다 등 간단한 칭찬 한마디에 얼굴에 함박꽃이 피어나신다.

15. 이순신장군 광팬이셔서 매일 이순신에게서 배울 점을 찾아내고 닮기 위해 노력하시는 모습이 멋있다.


16. 항상 꿈과 목표가 있고 꾸준히 노력하신다.

17. ‘내게 능력을 주신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 라는 빌립보서 4장 13절 말씀을 보여주시며 격려해주신다.

18. 굳네이버스 아동후원을 하자고 했을 때에도 기꺼이 참여해주셨고 계속하고 계신다.

19. 아빠를 떠올리면 행복하고 좋은, 사랑 가득한 감정만 느끼게 된다.

20. 이렇게 멋있고 자랑스럽고 우리를 사랑해 주시는 아빠는 이 세상에 하나 뿐인 것 같다.


때로는 힘이 들다고 느껴질 때 이 글을 꺼내 읽으면 다시금 힘이 나고 기분 좋은 감정을 가질 수 있게 됩니다. 우리는 누군가에게 사랑스러운 존재입니다.



<박진호 교수>

교육학 박사, 재)한국교육문화재단 비전센터 대표, K 멘토&비전센터 대표, 한세대학교 신학대학원 교수, 횃불트리니티 대학원 외래교수, 한국멘토링협회 부회장, 일간스포츠 교육혁신 대상, 대한민국우수기업인 교육대상, 한국언론기자협회 멘토링 평생교육대상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598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만복식당
설경철 주산 암산
넥스트팬지아
산책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