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회과학은 언제나 ‘오늘’ ‘여기’의 문제를 직시하고 해결하려고 애쓴다” - 안성시립중앙도서관, 사회학자 김윤태의 <모두를 위한 사회과학> 운영
  • 기사등록 2017-09-11 20:51:48
기사수정



안성시립중앙도서관이 오는 9월 13일 수요일 저녁 7시 30분, 사회학자 김윤태 교수의 ‘모두를 위한 사회과학’으로 인문독서아카데미(야간 인문학 강연)의 두 번째 문을 연다.


김윤태 교수는 고려대학교와 영국 캠브리지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하고 런던정경대학에서 사회학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미국 컬럼비아대학 객원연구원, 독일 베를린자유대학 초빙교수를 역임했다.


현재 고려대학교 공공정책대학 사회학 교수와 대학원 사회복지학과 교수로 있으며, 고려대학교 공공정책연구소 사회정책연구센터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복지국가의 변화와 빈곤정책(문화부 우수학술도서)’, ‘사회적 인간의 몰락’, ‘빈곤 어떻게 싸울 것인가(서재욱 공저, 대한민국학술원 우수학술도서)’, ‘한국의 재벌과 발전국가’ 등이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개인과 사회의 관계를 기준으로 사회를 정의하는 다양한 관점을 제시하고 우리사회의 불평등의 문제를 깊이 있고 폭넓게 살펴볼 수 있다.


강연은 9월 13일부터 9월 27일까지 매주 수요일 7시 30분에 총3회에 걸쳐 진행되며, 고등학생에서 성인까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신청 및 문의는 도서관 홈페이지(www.apl.or.kr)나 전화(☎678-5312, 도서관운영팀)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598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넥스트팬지아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우리광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