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순희 도의원, ‘어린이집 다니는 유아도 문화 향유 기회 보장’필요 - ‘경기도 문화예술교육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문광위 가결
  • 기사등록 2017-09-04 16:16:19
기사수정


▲ 이순희 경기도의원(자유한국당, 비례)


이순희 도의원(자유한국당, 비례)이 발의한 ‘경기도 문화예술교육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4일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서 가결됐다.


본 조례안은 경기도 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의 업무에 어린이집에 대한 맞춤형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전문인력 양성·재교육에 관한 사항을 추가하고, 도내 각종 공공문화기반시설 뿐 아니라 어린이집에서도 문화예술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지원 범위에 어린이집을 포함하여 규정하고 있다.


이 의원은 “<경기도교육청 학교문화예술교육 진흥 조례>는 유치원과 초‧중등학교에 대한 학교문화예술교육에 대한 지원을 명시한 반면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한 문화예술교육지원 근거는 부재한 실정으로 경기도 어린이집에 대한 문화예술교육 지원 근거를 마련할 필요가 있다”고 개정취지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문위원실은 본 조례안은 상위법령에 근거가 마련되어 있고, 학교문화예술교육지원의 사각지대를 해소코자 하는 것으로 특별한 문제점은 없다는 의견을 밝혔다.


본 조례안은 오는 12일 열리는 제322회 임시회 4차 본회의에 상정되어 심의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594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