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7-25 17:28:42
기사수정


▲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과 안성시 수화통역센터는 관내 청각장애인의 건강관리를 위해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김용숙)과 안성시 수화통역센터(길경희)는 지난 21일 관내 청각장애인의 건강관리를 위해 뜻을 같이하고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평소 의사소통등 병원이용시 불편을 겪었던 청각장애인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다양한 의료적 지원을 통해 청각장애인의 건강을 보호하고 지원하기 위해 진행됐다.


안성병원은 청각장애인이 보다 편리하고 신속하게 진료이용이 가능하도록 ‘표준의료 상담 문진표’를 제작해 해당 기관과 병원 홈페이지, 진료 각 과에 비치하고 사전에 문진표를 작성해오면 보다 빠르고 정확한 진료가 이뤄질 수 있도록 의료상담환경을 개선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안성시 수화통역센터는 청각장애인이 진료 이용시 상담사 파견과 영상통역등 신속한 의사소통을 지원하고, 의료적 지원이 필요한 대상자를 발굴하고 의뢰하는등,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안성병원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의료적지원이 필요한 청각장애인을 지속 발굴하고 진료비 지원과 보건교육까지 병행하는등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위해 적극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길경희 센터장(안성시 수화통역센터)은 “안성병원에서 청각장애인을 위해 좋은 기회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며, 적극 협력할 것을 밝혔다.


이에 김용숙 병원장도 “이번 계기를 통해 장애인분들이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은 지역거점 공공병원으로서 지역내 의료소외를 예방하고 다양한 공익적 보건의료사업을 펼쳐,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569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맞춤여성합창단 제 10회 정기연주…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제224회 안성시의회 제1차 정례회
한경국립대학교
김영기 대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