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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17-07-17 17:37: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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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성소방서(서장 박승주)는 소방서를 방문하지 않고 소방관련 민원업무를 온라인을 통해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인터넷 소방민원센터』운영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소방민원센터(이하 소민터)란 민원인이 민원인의 번거로움을 덜어주기 위해 만든 온라인 시스템으로 소방관련 민원서류를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처리 가능한 사항으로는 ▶소방시설 등 작동기능점검 결과보고 ▶소방안전관리자(보조자) 선임신고 ▶소방안전관리자 선임연기신청 소방관련 민원업무를 소민터(www.somin.go.kr)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 해당 소방민원 서류를 인터넷으로 작성해 제출면 된다.


소방서 관계자는 “시대에 흐름에 맞는 쉽고 편리한 소방행정 서비스로 민원인이 소방서를 방문하지 않고도 온라인을 통한 민원업무 처리가 가능해 민원인의 시간과 비용이 절약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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