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7-07 18:58:38
기사수정


▲ 허리,관절 통증을 잡아주는 생생 건강관리 비법-이홍열박사 강연

안성시(시장 황은성)는 오는 7월 11일(화) 오전 11시 공도읍사무소 대회의실(2층)에서 운동치료박사 이홍열을 초청하여 “허리,관절 통증을 잡아주는 생생 건강관리 비법”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강연에서 이홍렬 강사는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걸음을 걸어야 허리 및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고 즐겁게 걸을 수 있으며, 또한 몸 전신을 움직여 걸어야 체력과 면역력이 좋아져 각종 질병과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다”라는 메시지와 허리, 관절 통증을 잡아주는 운동을 시민들에게 전할 계획이다.


이홍열 강사는 1984년 동아 마라톤 대회에서 대한민국 최초로 마의 15분벽인 2시간 14분 59초로 한국 최고 기록을 세우며 마라톤 중흥을 이끌었던 전 국가대표 마라톤 선수이다. 

 

또한 은퇴 후 척추 질환 전문병원에서 스포츠의과학 재활치료 센터장으로 역임하면서 많은 환자들에게 운동치료 능력을 인정받았으며, 현재는 전국 지자체 등을 다니며 건강특강 전문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시관계자는 “이홍열 강사가 지난번 동안성 평생학습대학 강연에서 허리,관절 통증 등을 앓고 있는 동안성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이번 서안성(공도 등)지역에서도 강연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평소 허리통증 등으로 고생을 하고 있는 주민들은 이번 강연에 참석하여 허리통증을 잡아주는 운동법 배우고 틈틈이 실천해 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559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