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6-23 18:06:48
기사수정

안성시(시장 황은성)는 오는 27일 오후 2시 안성시립중앙도서관에서 안성평생학습대학 4회차 강연이 진행된다.


이날 강연은 안성시청 학예연구사로 재직하고 있는 홍원의 박사를 초정하여‘안성 역사의 이해’라는 주제로 시민들에게 역사특강을 펼칠 예정이다.


홍원의 학예연구사는 이날 강연에서 과거 우리 안성은 다른 지역들 보다 역사와 문화가 많은 고장 이였다고 말하며, 우리 안성에 대하여 역사적 의미를 지닌 전통, 문화, 유적, 인물, 등에 대하여 강연한다.


한편 시관계자는 “이날 강연은 안성시민에게 우리고장의 뿌리와 역사를 알리고 역사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강연을 실시하게 되었다”고 밝히고, “이 강연을 통해 안성의 지명 유래와 안성의 불교 문화, 몽고 항쟁과 일제강점기에 항거한 민족 운동가등 에 대한 역사와 구석기 시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우리고장의 역사를 알고 자긍심과 애향심을 기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17년 제14기 안성평생학습대학은 12월까지 매월 네번째주 오후 2시에 지역 우수강사, 사회 저명인사 및 석학 등 명강사를 초청하여 역사, 인문학, 웃음, 건강, 예술, 재테크 등을 주제로 안성시립중)도서관(7월 ~ 8월) 안성맞춤아트홀(9월 ~ 12월) 등에서 강연을 진행 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547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넥스트팬지아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우리광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