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6-19 10:48:28
기사수정


▲ 안성소방서 소회의실에서 경기도청렴팀 청렴 대책보고회가 열리고 있다.


안성소방서(서장 박승주)는 6월 16일 소회의실에서 박승주 서장을 비롯하여 각 과장 및 팀장, 민원을 상대하는 실무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청렴팀(이하, 경청팀) 청렴 대책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경청팀은 서장을 단장으로 각 분야별 담당자와 함께 구성된 팀으로 청렴 조직문화 조성 및 내부∙외부 청렴도 향상 등 분야별 청렴도 향상 종합대책을 추진해 왔다.


안성소방서에서는 2017년 추진방향으로 내부청렴도(도민과 사회의 요구에 적극 부응하는 깨끗한 공직사회 구현)를 위해 ∆‘위’로부터 솔선수범하는 청렴조직문화 정착 도모 ∆고위직 청렴체험 및 교육추진하며, 외부청렴도(배려와 관심에 바탕을 둔 고개 중심의 서비스 행정 실천)를 위해 ∆외부적으로는 공정, 투명한 민원행정을 전개하고 ∆내부적으로는 청취와 의견수렴을 통한 소속지원 불만요인 사전 해소로 청렴대책 추진방향을 내세웠다.


이날 2/4분기 경청팀 회의에서는 ∆2017년도 청렴시책 부서별 추진사항 확인 및 향상방안 ∆2017년 청렴도 향상 종합대책 추진방향 ∆청탁금지법 위반사례 전파 및 토의 ∆외부강의 신고방법 개선 재강조 등의 내용으로 회의를 진행하였다. 

 

박승주 서장은 “현재 추진중인 청렴시책을 바탕으로 보다 나은 소방서비스 제공을 위한 노력이 필요하며, 신속, 공정, 투명한 업무처리 시스템을 통한 민원 만족도 제고 및 금품 향응 편의행위는 근절되어야 한다.”며 “우리 직원 모두가 법령 숙지 및 전문성을 바탕으로 더 쉽고 유연하게 민원인을 대응하고, 직무교육 시 친절교육 등을 필수적으로 적용하여 배려와 관심에 바탕을 둔 소방행정을 실천해 나가 청렴 조직문화 조성에 총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542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