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6-08 18:25:20
기사수정



안성시립 공도도서관은 자녀교육에 고민이 많은 부모들을 위한 길라잡이가 될 “사랑하는 내 아이를 위한 부모 공부”를 2017 인문독서아카데미의 첫부작으로 내새우며 오는 6월 28일 오전 10시에 공도도서관 다목적 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6월 28일부터 5주에 걸쳐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에 진행되며,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의 초청 강연을 통해 자녀들이 책과 함께 어우러지며 올곧은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육아비법들이 공개될 전망이다.


6월 28일에는 “웰컴 투 그림책 육아”의 전은주 작가가 그림책을 자녀와 함께 어떻게 고르고 대화를 나눌까에 관한 해답을 제시할 예정이며, 7월 5일에는 “바람이 우리를 데려다 주겠지”의 오소희 여행작가가 부모와 아이가 여행을 통해 어떻게 성장하는지에 대한 경험담을 풀어낼 예정이다.


또한 7월 12일에는 SBS 영재발굴단 : 아빠의 비밀에 출연해 화제를 낳았던 이상화 작가의 ‘초등영어, 독서가 답이다’ 강연이 펼쳐지며, 7월 19일에는 “도서관 옆집에서 살기”의 박은진 작가가 가족의 성장을 돕는 도서관 활용담에 대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7월 26일에는 현직 초등학교 교사로서 EBS 부모-그녀의 품격 등 여러 방송에 출연한 바 있는 전위성 선생님이 자기주도학습법 등 우등생들의 공부 비법을 전수한다.


이번 인문독서 아카데미는 6월 28일부터 7월 26일 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10시에 시작한다. 참가신청 접수는 모집 인원 마감 시까지 선착순 모집하고 있으며 도서관 홈페이지에서의 온라인 접수 및 전화(678-3226)접수 모두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www.apl.go.kr) 시립도서관 공도사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안성시립도서관 김주경 관장은 "이번 인문독서아카데미를 통해 부모와 자녀 간 책과 함께하는 시간이 늘어남으로써 상호 공감대를 높이는 것은 물론이고 부모의 강화된 자녀교육 역량으로 사교육비 경감에도 도움을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534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넥스트팬지아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우리광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