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6-07 13:47:22
기사수정


안성시는 관내 거주하는 결혼이민여성들의 취업활동을 돕는『적성 찾고, 직업잡고 !』교육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6월 21일부터 7월 5일까지 매주수요일, 7월 10일 월요일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교육장에서 안성시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공동 주관한다.


『적성 찾고, 직업잡고 !』는 구직활동 시 도움이 되는 취업정보 활용법 및 이력서 작성과 모의면접 실습 등 구직활동 전반에 대한 교육부터 관내 우수기업체에 방문하여 견학하고 체험함으로써 대한민국 기업문화를 이해 할 수 있는 기회가 다채롭게 제공 된다.


교육 수료 후 강사의 지속적인 관리 및 일자리센터 상담사와 1:1로 연결하여 관내 우수기업 소개 및 취업알선 등 일자리 연계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안성시 유동현 창조경제과장은 “이번 교육이 한국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결혼이민여성들의 성공적인 경제활동의 첫걸음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안성시는 결혼이민여성 이외에도 여러 계층의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관내 기업 6개가 참여하여 45명을 채용하는 소규모 채용박람회를 6월 9일 개최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532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넥스트팬지아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우리광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