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6-07 13:14:33
기사수정


▲ 환경축제 그림그리기가 금석천 인근아파트 공원에서 열리고 있다



지난 6월 3일(토) 제22회 환경의 날을 맞아 안성시에서는『환경의 날 기념식 및 제10회 산내들 푸른안성 환경축제』를 안성 금석천변에서 시민 및 학생 약 3,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이 환경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환경파괴에 대한 책임감을 느끼는 동시에 지구에 살고 있는 모든 생물종들과 다가올 미래를 공동으로 준비해 갈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황은성 안성시장, 김학용 국회의원, 권혁진 안성시의회 의장 및 유관기관 단체장 등 다수가 참석해 기념식과 환경축제를 함께했다.


주요 행사로는 환경의 날 기념식, 환경의 날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금석천 환경사랑 걷기대행진, 환경사랑 그림그리기, 금석천 환경사진전, 환경 OX 퀴즈 등 각종 환경체험부스 운영 등 환경과 관련된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져 시민들에게 환경에 대해 깊은 고민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UN이 제정한 세계 환경의 날 및 안성시 제10회 산내들 푸른안성 환경축제를 맞이하여 뜻깊은 자리를 준비한 모든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안성시는 보존 위주의 친환경 개발전략을 통해 지속가능한 환경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과, 안성맞춤 환경도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시민들 또한 우리 가정에서 에어컨 적정온도 유지, 안쓰는 플러그 뽑기, 가정에서 물아껴쓰기 등 작은 실천에서부터 적극 동참”해주길 당부했다.


환경축제 김종열 상임회장은 “축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신 모든 시민들에게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 “축제준비 및 늦은 저녁까지 축제가 깔끔하게 마무리 될 수 있도록 헌신 봉사한 시민단체, 자원봉사자, 공무원, 관계자들에게 깊은 감사인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532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맞춤여성합창단 제 10회 정기연주…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제224회 안성시의회 제1차 정례회
한경국립대학교
김영기 대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