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5-23 11:56:13
기사수정


▲ 1/4분기 BEST 모범소방공무원에 소방장 조순호, 소방교 김기영에 대한 표창 수여가 진행됐다


안성소방서(서장 박승주)는 23일 3층 대회의실에서 내∙외근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5월 월례조회 및 반부패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월례조회는 소통, 이해와 배려 등을 주제로 한 청렴교육, 공직기강 확립 및 음주운전 근절 교육, 재난현장 안전관리 의식 함양을 위한 소방공무원 보건안전 교육 등 공무원으로서 올바른 공직 윤리관과 사명감 고취 및 직무수행에 필요한 전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


주요내용은 2분기 소통 및 배려를 통한 반부패 청렴교육을 실시하면서 직원간 원활한 소통과 화합추진을 위한 대내 청렴도 향상 방안, 소통하는 직장 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의견수렴,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 등을 교육했다.


이와 더불어 “소방공무원 Work & Lifebalance 위한 심진건강 관리법이라는 주제로 전문강사(오창현 / ㈜스트레스앤여가)를 초빙하여 소방 업무로 인하여 누적될 수 있는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함으로, 외상후 스트레스 증후군과 같은 정신적 질환으로 이환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을 강의했다.


또한, 1/4분기 BEST 모범소방공무원(소방장 조순호, 소방교 김기영)에 대한 표창 수여도 함께 진행됐으며, 수상 직원은 특가 1일과 근무성적 등 우대의 특전이 주어진다.


박승주 서장은 “특강을 통한 직원의 심신건강 관리방안이 소방업무로 인한 스트레스 관리에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소방공무원으로서 청렴한 분위기와 공직기강을 지키기 바라고, 현장활동 시 대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토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519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