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5-16 18:40:59
기사수정


▲ 안성소방서가 소방대원14명과 일반인 3명에게 하트세이버(Heart Saver) 인증서를 수여했다.


안성소방서(서장 박승주)는 5월 16일 소중한 생명을 지킨 소방대원14명과 일반인 3명에게 하트세이버(Heart Saver) 인증서를 수여했다.


특히 이번 하트세이버 사례 중 2017년 3월 8일 안성 실내수영장에서 심정지 환자가 발생한 사고로 구급차가 현장 도착 전에 수강생 3명이 교대로 CPR과 자동제세동기로 심장충격을 실시했다.


이후 구급대원이 인계받아 전문 처치를 실시하는 등 심정지 환자를 적절한 초기 응급처치와 심폐소생술로 소생시켜 그 공을 인정받았다.


박승주 서장은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해준 우리직원들과 일반인 최성준, 이준영, 신호철님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면서 ”누구나 생명이 위급한 상황에서 심폐소생술을 할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 교육을 계속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한편 ‘하트 세이버(HEART SAVER/심장을 구한 사람)’란 심정지 또는 호흡정지로 죽음의 위험에 놓인 환자를 심폐소생술 또는 제세동기 등을 활용하여 소생시킨 사람으로 병원 도착 전에 심전도를 회복하고 병원 도착 후 72시간 이상 생존한 경우 수여되는 인증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513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