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4-17 11:19:40
기사수정



안성시는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신규 가입자를 21일까지 모집한다.


일하는 청년통장이란 경기도 거주 저소득 일하는 청년이 3년 동안 근로활동을 유지하면서 매월 10만원을 저축하면 경기도 예산과 민간기부금지원으로 1천만원이 적립되는 통장이다.


가입대상은 공고일(2017.3.27.) 기준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 만 34세 이하 일하는 청년으로, 신청 당시 본인 또는 가구 전체의 총 소득인정액이 중위소득 100%이하(3인 기준: 3,640,915원)인 가구여야 한다. 


중위소득이란 모든 가구를 소득 순으로 순위를 매겼을 때 가운데를 차지한 가구의 소득을 의미하며, 소득인정액은 월 근로소득과 재산환산액(주택, 자동차 등)등을 합산하여 산정한다.


신청방법은 경기도일자리재단(www.gjf.or.kr)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접수가 원칙이되, 온라인접수가 불가피한 경우(온라인 사용 불가능자, 동시접속자로 인해 접수가 안 될 경우)에 한해서만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방문접수가 가능하다. 단, 우편접수는 안 된다.


또한, 관련서식은 경기도(www.gg.go.kr) 및 경기복지재단(ggwf.gg.or.kr), 일자리재단(www.gjf.or.kr)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안성시는 경기도 모집인원 5,000명 중 80명을 배분받아 모집하며 공적조회 및 심사기준에 따른 심사를 진행한다.  


경기도, 경기복지재단, 유관 기관 전문가로 이루어진 최종 선정위원회는 선정과정 및 최종선정자를 확인하여 6월 경 경기도청, 경기복지재단, 경기도일자리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선정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단, 자영업자 및 자산형성지원사업(희망키움Ⅰ,Ⅱ, 내일키움통장) 참여가구 및 수혜가구, 타 지자체의 자산형성지원사업 참여가구 및 수혜가구, 고용노동부와 중소기업청 추진하는 청년내일채움공제사업 참여자, 불법 향락업체 도박, 사행업 종사자는 참여가 불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494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