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4-01 09:30:09
기사수정



경기도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함께 도내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사업의 보따리를 활짝 펼친다.


▲성공 소상공인의 사업노하우를 전수해 창업을 돕는 도제지원 사업 ▲소상공인의 열악한 시설 등 개선을 지원하는 경영환경개선 사업 ▲유망한 소상공인의 도약을 지원하는 프랜차이즈 육성사업이 바로 그것이다.


사업별로 보면, ‘소상공인 도제지원 사업’은 1대 1 매칭을 통해 예비창업자(멘티) 등이 성공 소상공인(멘토)로부터 기술 및 경영노하우를 전수받고 현장 경험을 쌓아 창업성공률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창업 실무교육, 현장연수 및 멘토링, 사후 컨설팅 등을 지원하며 현장연수 시 멘토는 기술지도비를 월 50만원, 멘티는 교통비를 월 40만원씩 각각 지원 받을 수 있다.


도내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사업’은 사업경영상 애로사항을 실질적으로 해결하여 소상공인의 경쟁력 향상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리플릿, 홈페이지 등 홍보물 제작비 ▲라디오, 신문 등 광고비 ▲옥외간판, 내부 인테리어 등 점포환경 개선비 ▲POS 기기 및 프로그램 지원비를 사업별로 150만원에서 최대 3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도내 창업후 6개월 이상 된 소상공인 사업자로, 연매출 4,800만 원 이하면 우선 지원대상이 된다. 


‘유망 소상공인 프랜차이즈 육성사업’은 기존 사업을 프랜차이즈 사업으로 확대시켜 사업의 도약을 꿈꾸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프랜차이즈화 컨설팅, 표준 매뉴얼 등 시스템 체계 구축, 캐릭터·인테리어 등 브랜드디자인 개발, 홈페이지 등 IT환경 구축, 박람회 참가 등의 마케팅 비용을 최종 선정된 업체에 최대 6,0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신청업체 중 60곳을 선정해 7일간 기본적인 전문컨설팅을 실시하고, 몇 차례의 평가를 거쳐 이중 가장 경쟁력 있는 5곳을 집중지원 할 계획이다.


길관국 도 공정경제과장은 “각 사업 추진이 도내 소상공인들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며, 소상공인 가업승계, 유망사업 성공패키지 지원사업 등도 조만간 공고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각 사업은 30일부터 오는 4월 21일까지 공고 모집한다. 신청은 이지비즈 홈페이지(www.egbiz.or.kr)에서 온라인 접수 후 신청서를 작성해 수원에 있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공정경제과 소상공인지원팀(031-8030-2982) 또는 경제과학진흥원 소상공인지원센터(1544-9881)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484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