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10-11 16:04:36
기사수정


▲ 안성消防署 대원들이 산악사고 조난자를 긴급하게 구조 하고 있는 모습



안성消防署(서장 권은택)는 본격적인 가을철로 들어서면서 단풍놀이 등 산행을 즐기는 등산객이 증가함에 따라 산악안전사고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악사고는 9~11월에 가장 많이 발생하고 매년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어 안전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안성소방서에서는 이에 대비해 안전캠페인실시, 안내문 배부 등 홍보를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도 서운산 일대에서 캠페인을 펼치는 등 적극적인 홍보를 할 계획이다.


가을산행 시 안전수칙은 등산로, 휴식장소, 코스난이도 등 산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가지고 일몰시간을 고려해 등산에 걸리는 소요시간을 파악하여 나에게 맞는 산행코스를 정해야 하며 가을산은 일교차가 크므로 기온변화에 대비해 보온이 가능한 옷을 준비해야한다.


또한 하산시 안전사고 발생이 높으니 각별히 유의해야하며 특히 사고가 났을 때에는 즉시 119에 신고해야한다. 신고 시에는 산악위치표지판을 이용하면 정확한 위치 파악이 가능하다.


권은택 서장은 "안전수칙을 무시한 무리한 산행은 자칫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며 "안전사고가 발생했을 때에는 무리하게 하산하지 말고 등산로에 설치된 산악 위치표지판을 통해 구조요청을 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367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