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10-06 11:57:32
기사수정


▲ 안성소방서에서 한겨레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방수시범을 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성소방서(서장 권은택)는 지난 6일 한겨레중학교 학생 19명을 대상으로 소방관 직업체험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미래소방관 직업체험교육'은 체험위주의 소방안전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소방관의 직업에 대한 이해를 하도록 하며, 자유학기제와 연계해 중학생들이 시험부담에서 벗어나 타인의 안전을 존중하고 배려할 수 있는 청소년의 진로탐색과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 미래소방관을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직업체험교육은 화재예방 및 홍보 동영상 시청과 소방공무원 채용 체력검정 실습, 화재진압장비 및 방화복 착용, 소방차 탑승 체험, 방수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학생들에게 흥미를 가지고 직업체험을 할 수 있도록 이뤄졌다.


권은택 서장은 “직업체험 및 소방안전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여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라며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미래의 소방관이 많이 배출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미래소방관 직업체험 프로그램은 중학생 누구나 체험 가능하며, 참가신청은 안성소방서 재난안전과(031-678-4312)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365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